보도자료
동명대 이색 브랜드강화대회 애드티유 “대상”, 고교생 포함 총 17개팀 아이디어 한판 대결
- 등록일 : 21.03.24
- 조회 : 3367
동명대 이색 브랜드강화대회 애드티유 “대상”
고교생 포함 총 17개팀 아이디어 한판 대결
동명대(총장 정홍섭)가 재학생 및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1년 동명대학교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해키고(HACKEGO)대회에서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재학생 4인으로 구성된 애드티유팀이 대상(상금 200만원)의 영예를 차지했다.
1차 예선을 거쳐 시행된 이번 해키고 본선 대회 참여 아이디어는 총17개로, 이 중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5팀, 장려상 5팀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17개 아이디어는 ▲Contact & Connect 2C 전략 ▲따구‘s AI in Forest ▲가go!보go!자go! 가보자go! 동명대학교 캠퍼스투어 ▲동띵이 ▲Attract Intersting AI ▲동명대 인공지능 챗봇‘티유’개발 ▲예비대학생들이 만드는 동명 크리에이터 ▲나비효과 마케팅 ▲동명대 GO(AI편) ▲물티슈에 QR코드가?! ▲AI를 이용한 SNS마케팅 ▲아일랜드(AIland)끝장 내기 ▲Easy access & Early education of AI ▲동명 우수과제전 웨비나 ▲`AI(에이) 알았으면 진작 했지` (진로, 건강) 선배들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한 진로 탐색 ▲포켓TU ▲동명대 마스코트 제작을 통한 모형적 홍보 등이다.
이번 해키고 대회를 통해 동명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학생 스스로 대학의 브랜드 이미지 및 TU-AI특성화 전략에 대해 고민해보고 이를 홍보할 수 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HACKEGO란 동명대 해커톤만의 브랜드네임으로, 해커톤[Hackathon=hacking+marathon], 해킹(hacking), 멈춤없이(keep going)를 합성하여 네이밍한 것이다. 경쟁자를 제끼고(GO), 아이디어를 실현 해삐고(GO), 브랜드를 알리고(GO) 등의 의미를 내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