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9학년도 모바일학생증 및 국제학생증 발급
- 등록일 : 2019-03-12
- 조회 : 2587
국제학생증 발급안내
국제학생증 ISIC(International Student Travel Confederation)는 국제 학생 신분증으로서, 학생들은 ISIC를 통해 국내외 및 온라인상에서 본인의 학생 신분을 증명하고 해당하는 혜택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 국제학생증 기능 : 국제신분증, 기타 할인(항공권 및 교통패스, 문화재 및 숙박비 등 할인)
■ 신청 자격 : 학부,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단, 대학원 수료생은 불가)
■ 국제학생증 발급절차 : (본대학교 학생에 한함)
-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메뉴에 있는 “국제학생증 발급”에 접속(http://www.isic.co.kr/tit/tit_isic.jsp)하여 로그인 후 신청 (2주일 정도 소요)
- 로그인방법 : ID(본인 학번)/ PASSWORD(본인 주민번호 마지막4자리)
※ 신청은 개별적으로 (http://www.isic.co.kr/tit/tit_isic.jsp)하여 로그인 후 신청하면 2주 정도 소요된다고합니다.
학생증 발급 및 사용 안내
동명대학교 학생증은 마그네틱 카드형 학생증과모바일학생증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마그네틱 카드형 학생증은 학내에서 도서관 출입 등의 편의제공 기능이 있고, 모바일(스마트폰용 전용앱) 학생증은 발급 절차가 간단하며,
휴대의 편의성과 함께 도용방지를 통한 피해사고예방 기능이 있습니다.
1. 학생증 종류
- 마그네틱 카드형 학생증 : 학생지원봉사팀에서 학과별로 일괄 발급하여 배부함.
- 모바일 학생증 : 스마트폰에 전용앱을 설치한 후 사용
2. 발급방법 및 절차
1) 마그네틱 카드형 학생증
▶ 일괄신청(2019년 신입생, 편입생 등)
- 구비서류 : 학생증 발급 신청서 -> 학과별 취합 제출(기 공문 발송)
- 신청기간 : 2019년 3월 13일(수) 17:00까지 마감(기 공문 발송)
- 접 수 처 : 소속 학과사무실
- 소요기간 : 신청일로부터 약 20일 정도 소요
▶ 개별신청(재발급 포함-수수료 2,000원))
- 구비서류 : 신청서, 사진(3×4㎝) 1매
- 신청기간 : 수시 접수
- 접 수 처 : 학생지원봉사팀(산학협력관 2층 207호)
- 소요기간 : 신청즉시 발급
2) 모바일학생증
▶ 지원 단말기
- 안드로이드 : 버전 3.2 이상
- 애플 아이폰 : IOS 4.0 이상
▶ 설치방법
- QR코드를 이용하여 앱 다운로드/설치
- 사용자등록(앱 다운로드 이후)
① 학번과 마이티유(MyTU, 동명대학교 학사정보시스템) 패스워드 입력
② 본인 인증(마이티유에 등록된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 입력)
③ 학생증앱에서 사용할 간편패스워드 등록
④ 개인정보 활용 동의
- 유의사항
. 마이티유에 등록된 휴대폰 정보로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거나 잘못 등록되어 있는 경우, 먼저 PC에서 마이티유를 접속하신 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학생증은 화면이 생성된 후 10분간 1회에 한하여 동작합니다. 한 번 사용한 후 다시 사용코자 할 경우에는 화면 좌측 상단의 새로고침 버턴()을 눌러서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국제학생증 ISIC(International Student Travel Confederation)는 국제 학생 신분증으로서, 학생들은 ISIC를 통해 국내외 및 온라인상에서 본인의 학생 신분을 증명하고 해당하는 혜택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 국제학생증 기능 : 국제신분증, 기타 할인(항공권 및 교통패스, 문화재 및 숙박비 등 할인)
■ 신청 자격 : 학부,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단, 대학원 수료생은 불가)
■ 국제학생증 발급절차 : (본대학교 학생에 한함)
-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메뉴에 있는 “국제학생증 발급”에 접속(http://www.isic.co.kr/tit/tit_isic.jsp)하여 로그인 후 신청 (2주일 정도 소요)
- 로그인방법 : ID(본인 학번)/ PASSWORD(본인 주민번호 마지막4자리)
※ 신청은 개별적으로 (http://www.isic.co.kr/tit/tit_isic.jsp)하여 로그인 후 신청하면 2주 정도 소요된다고합니다.
학생증 발급 및 사용 안내
동명대학교 학생증은 마그네틱 카드형 학생증과모바일학생증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마그네틱 카드형 학생증은 학내에서 도서관 출입 등의 편의제공 기능이 있고, 모바일(스마트폰용 전용앱) 학생증은 발급 절차가 간단하며,
휴대의 편의성과 함께 도용방지를 통한 피해사고예방 기능이 있습니다.
1. 학생증 종류
- 마그네틱 카드형 학생증 : 학생지원봉사팀에서 학과별로 일괄 발급하여 배부함.
- 모바일 학생증 : 스마트폰에 전용앱을 설치한 후 사용
2. 발급방법 및 절차
1) 마그네틱 카드형 학생증
▶ 일괄신청(2019년 신입생, 편입생 등)
- 구비서류 : 학생증 발급 신청서 -> 학과별 취합 제출(기 공문 발송)
- 신청기간 : 2019년 3월 13일(수) 17:00까지 마감(기 공문 발송)
- 접 수 처 : 소속 학과사무실
- 소요기간 : 신청일로부터 약 20일 정도 소요
▶ 개별신청(재발급 포함-수수료 2,000원))
- 구비서류 : 신청서, 사진(3×4㎝) 1매
- 신청기간 : 수시 접수
- 접 수 처 : 학생지원봉사팀(산학협력관 2층 207호)
- 소요기간 : 신청즉시 발급
2) 모바일학생증
▶ 지원 단말기
- 안드로이드 : 버전 3.2 이상
- 애플 아이폰 : IOS 4.0 이상
▶ 설치방법
- QR코드를 이용하여 앱 다운로드/설치
- 사용자등록(앱 다운로드 이후)
① 학번과 마이티유(MyTU, 동명대학교 학사정보시스템) 패스워드 입력
② 본인 인증(마이티유에 등록된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 입력)
③ 학생증앱에서 사용할 간편패스워드 등록
④ 개인정보 활용 동의
- 유의사항
. 마이티유에 등록된 휴대폰 정보로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거나 잘못 등록되어 있는 경우, 먼저 PC에서 마이티유를 접속하신 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학생증은 화면이 생성된 후 10분간 1회에 한하여 동작합니다. 한 번 사용한 후 다시 사용코자 할 경우에는 화면 좌측 상단의 새로고침 버턴()을 눌러서 갱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