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신청기한수정)2020학년도 1학기 Capstone Design 공고 및 신청서 접수 안내
- 등록일 : 2020-03-02
- 조회 : 2871
[LINC+] 2020-1학기 Capstone Design 공고 및 신청서 접수 안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LINC+)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2020학년 Capstone Design」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해당 학과에서는 일정에 맞춰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2020년 1학기 Capstone Design 교과목 수강자 전원
가. 대상: 전체학과(야간반 신청가능, 군사학과 제외)
나. 과목: 참여학과에서 개설한 Capstone Design 교과목 전체
2. 신청기간: 2020.3.16.(월) ~ 4.7.(금) → 2020.3.16.(월) ~ 4.17.(금) 17:00 마감
3. 제출방법
서면제출(학과사무실) : Capstone Design 과제신청서 원본
4. 2020 Capstone Design 추진 일정(변경전)
2020 Capstone Design 추진 일정(변경후)
5. 2020 Capstone Design 운영(안)
가. 지원내용
나. 지역사회 문제해결 과제 Living-Lab은 교과목명이 Capstone Design_Living Lab만 신청가능
다. 추가지원(재료비,경진대회 등)은 과제 우수 수행팀에게 사업단 논의 후 지원 가능
라. Living-Lab/융합형/A유형은 기업체가 과제에 참여하고, 과제팀원은 현장실습 필수이수
마. 융합형/A·B유형은 기업체가 과제에 참여하고, 참여기업체는 총 지원금 10%를 학교에 기부하 여야 함(과제 종료 시점에 우수 참여학생 장학금으로 지급)
바. 3,4학년 Capstone Design 교과목만 신청가능(1,2학년 신청 및 지원불가)
사. 1인과제 신청 및 지원불가
6. 기타문의: 21호관 2층 203호 LINC+사업단 현장실습지원센터, 051-629-3845
■ 신청방법
- 과제 참여 팀장은 Capstone Design 신청서 원본을 학과사무실로 제출함.
단, 개인정보동의서 자필서명이 어려운 팀의 경우 신청서에 팀장, 지도교수 도장/서명은 반드시 작성하고 신청서에 있는 학생 명단을 프로그램 참여에 동의하는 바로 우선 간주함.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하지 않은 학생은 대면강의 시작 후 서명후 학과사무실에서 취합하여 사업단으로 제출.
■ 관련서식
- 관련서식 : Capstone Design 카페 (http://cafe.tu.ac.kr/cap)
■ 접수 및 문의처
- 접수방법 : 제출처:각 학과사무실
- 문의처 : 담당자 하혜영 (T.629-3846)
- 카카오톡 “동명대학교 캡스톤디자인” 친구추가 후 1:1 채팅 문의 가능
※학과조교 메일: dokye12@tu.ac.kr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LINC+)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2020학년 Capstone Design」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해당 학과에서는 일정에 맞춰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2020년 1학기 Capstone Design 교과목 수강자 전원
가. 대상: 전체학과(야간반 신청가능, 군사학과 제외)
나. 과목: 참여학과에서 개설한 Capstone Design 교과목 전체
2. 신청기간: 2020.3.16.(월) ~ 4.7.(금) → 2020.3.16.(월) ~ 4.17.(금) 17:00 마감
3. 제출방법
서면제출(학과사무실) : Capstone Design 과제신청서 원본
4. 2020 Capstone Design 추진 일정(변경전)
연번 | 추진내용 | 추진(예정)일 | 비고 |
1 | Capstone Design 과제신청 | 2020.3.16.(월) ~ 4.7.(금) |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은 필수 제출 |
2 | 사업설명회 | 2020.4.22.(수) ~ 4.23.(목) | 캡스톤디자인 사업설명회 개최 코로나19로 인해 미개최 할 수 있음 |
3 | 과제수행 | 2020.4.20.(월) ~ 11.30.(월) | 과제 수행(물품구매) |
4 | 중간 결과보고서 제출 | 2020.6.17.(수) | 중간 결과 보고서 제출/단대취합 후 공문제출 |
5 | 2학기 과제신청 | 2020.9.1.(화) ~ 9.18.(금) | 2학기 신규 신청자 및 추가신청 |
6 | 판넬시안 제출 | 2020.11.27.(금) | 판넬 시안 양식 제출 |
7 |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 2020.11.18.(수) 예정 | 모든 과제팀 참가, 결과물 전시 필수 |
8 | 최종결과보고서제출 | 2020.12.7.(월) | 최종 결과 보고서 제출/단대취합 후 공문제출 |
2020 Capstone Design 추진 일정(변경후)
연번 | 추진내용 | 추진(예정)일 | 비고 |
1 | Capstone Design 과제신청 | 2020.3.16.(월) ~ 4.17.(금) |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은 필수 제출 |
2 | 사업설명회 | - | 코로나19로 인해 미개최 학생들이 원활한 과제 수행이 가능하도록 매뉴얼 배포예정 |
3 | 과제수행 | 2020.4.30.(목) ~ 11.30.(월) | 과제 수행(물품구매) |
4 | 중간(1,2학기 연속과제) ·결과보고서(1학기 종료교과과제) 제출 |
2020.6.25.(목) | 중간 결과 보고서 제출/단대취합 후 공문제출 |
5 | 2학기 과제신청(추가 및 변경) | 2020.9.1.(화) ~9.15.(화) | 2학기 신규 신청자 및 추가신청 |
6 | 판넬시안 제출 | 2020.11.27.(금) | 4학년 전공연구(종합설계) 수강생 전체 제출 |
7 | 연합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 - | 부산권 LINC+사업 참여 15개교 일정에 따라 추후 안내 |
8 | 최종결과보고서제출 | 2020.12.14.(월) | 최종 결과 보고서 제출/단대취합 후 공문제출 |
가. 지원내용
성과물형태 | 유형 | 과제별 지원금액 |
지원팀 수 (예정) |
비고 | ||
업체 참여 | 현장실습 필수 | 학제별융합 | ||||
지역사회 문제해결 과제 | Living Lab | 150만원 | 10 | ○ | ○ | - |
시(제)작품 제작 과제 | 융합형(S) | 150만원 | 10 | ○ | ○ | ○ |
A | 150만원 | 20 | ○ | ○ | - | |
B | 60만원 | 30 | ○ | - | - | |
C | 30만원 | 60 | - | - | - | |
학술연구형·소프트웨어개발과제 | D | 20만원 | 150 | - | ||
합 계 | 280 |
다. 추가지원(재료비,경진대회 등)은 과제 우수 수행팀에게 사업단 논의 후 지원 가능
라. Living-Lab/융합형/A유형은 기업체가 과제에 참여하고, 과제팀원은 현장실습 필수이수
마. 융합형/A·B유형은 기업체가 과제에 참여하고, 참여기업체는 총 지원금 10%를 학교에 기부하 여야 함(과제 종료 시점에 우수 참여학생 장학금으로 지급)
바. 3,4학년 Capstone Design 교과목만 신청가능(1,2학년 신청 및 지원불가)
사. 1인과제 신청 및 지원불가
6. 기타문의: 21호관 2층 203호 LINC+사업단 현장실습지원센터, 051-629-3845
■ 신청방법
- 과제 참여 팀장은 Capstone Design 신청서 원본을 학과사무실로 제출함.
단, 개인정보동의서 자필서명이 어려운 팀의 경우 신청서에 팀장, 지도교수 도장/서명은 반드시 작성하고 신청서에 있는 학생 명단을 프로그램 참여에 동의하는 바로 우선 간주함.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하지 않은 학생은 대면강의 시작 후 서명후 학과사무실에서 취합하여 사업단으로 제출.
■ 관련서식
- 관련서식 : Capstone Design 카페 (http://cafe.tu.ac.kr/cap)
■ 접수 및 문의처
- 접수방법 : 제출처:각 학과사무실
- 문의처 : 담당자 하혜영 (T.629-3846)
- 카카오톡 “동명대학교 캡스톤디자인” 친구추가 후 1:1 채팅 문의 가능
※학과조교 메일: dokye12@tu.ac.kr